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블로그글 무단 복제하는 분? 디딤루 주의하세요

블로그글 무단복제?

대담하게 동의없이 쓰는군...

올만에 방명록이 달렸습니다.
방명록내용은 어떤 사이트에서 RSS수집해서 글을 게시한다는 내용의 글이였습니다.
확인한결과 이 블로그에 글을 그대로 사진만도 가져갓지만 제목도 그래도 가져간 블로그? 사이트?라는 걸 보고 황당했어요.
처음발행한글부터 마지막포스팅할 글까지 전부다 글어가버렸더라구요


비교


위그림은 스샷을 붙힌거에요 왼쪽에는 제 블로그이고, 오른쪽은 무단복제한분입니다.

그래서 바로 다음 고객센터의 전화해서 저작권관련 문의를 했더니 고객센터홈페이지에서 문의해야된다구햇어요.


신고완료


하지만 여기까지는 좋았지만 문제가있던 곳은 블로그가 아니라서 다음에서 어떻게 조치가 안된다는 답변메일이 왔네요.


답변


답변을 보면 타 사이트 블로그 게시물로 인한 저작권침해가 있으실 경우, 해당 사이트로 문의 라고 있네요
이 대답을 보고 다음에서는 채임못진다는 뜻으로 보여서 조금 기분이 안좋네요
그래서 해당사이트를 가서 보니 등록삭제? 같은게 있길래 일단은 신청했어요.


삭제


욕한 바가지를 할려다가 일단은 그런다고 해결될껀 아니고 해당 게시판?을 보면 2일안에 삭제해준다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나쁜늠


그리고 그래도 알아보는게 좋을꺼같아서 이래저래 뒤지다보니 네이버에 웹검색으로 저렇게 검색이됩니다.
중간에 디딤루라고 저건 티스토리블로그인듯합니다.
그리고 http://myblog.1004hu.com/ 이곳에 가면 하단에 회사소개 등 말도안되는 약관같은거 있으니 혹시나 신고하실분은 참고하시면될듯싶네요.
이정보가 맞는 정보일지는 모르겠지만....

Plus

정리해보면

티스토리블로그와 비슷한? 디딤루라는 곳에서 불법으로 제블로그글을 무단으로 복제했고..
다음에티스토리가 아니라서 다음측에서는 처리안된다고해서
해당 사이트인지? 블로그인지? 문의? 삭제 요청해놧으니 2일기다리고 안되면 개인적으로 조치해야겟습니다.

아참 방명록으로 알려주신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 나쁜x는 저는 아닙니다 오해하지는 마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