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유틸리티

결국은 백신을 설치하고 말았네 V3 Lite 무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안랩 V3 Lite(V3 라이트)

하나는 있어야 되는 필수 프로그램

작년의 생긴 LG그램 울트라북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안하고 윈도우자체의 Windows Defender를 사용했습니다.
다행이 크게는 문제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최근에 Adobe CC와 몇몇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이상하게 버벅? 한 번씩 멈춤 현상이 있어서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해도 감지되는게 없길래 혹시나 싶어서 백신을 설치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 종류도 많고 국산 외산 많다.
V3 Lite 탐지율이 어쩌다 저쩌다 말이 많아도 그래도 국내에서 제일 많이 사용 바이러스 백신으로 상위권 안에 들어가는 AhnLab의 대표 무료백신입니다
설치하고나서 마지막에 다음메인페이지, 팟플레이어 ?? 예전는 네이버시작페이지 툴바 같은거 같였던거 같은데...
어째든 설치는 동의 2번과 다음 몇번이면 쉽게 할수 있고 필요없는 부분은 체크해제 하면된다.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 설치과정


V3Lite를 설치하면서 사용권 계약, ASD 네트워크 참여 및 데이터 수집 동의 를 하고 DB를 업데이트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네요
그리고 백신 설치가 끝나고 나면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제일 먼저 한 환경 설정으로 가서 광고 팝업창 없애기 부터 체그하고 해제 했습니다.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 광고 팝업창 없애기


V3라이트에서 광고 팝업창 없애기는 프로그램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모양 누르고 기타 설정에서 알림메뉴에 광고 팝업 숨기기를 체크하고 확인 누르면됩니다.
그리고 오른편에 붙어 있는 광고 창 닫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부터 안나옵니다.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 기능


기능은 크게 바이러스검사, PC최적화, PC관리, 도구로 4개의 기능이 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사용할 때는 원클릭검사나 백신으로 하긴 좀 그렇지만 저는 PC관리에서 ActiveX 삭제만 사용했었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설치를 했으니 정밀검사를 한번하고 나니 지운다고 지웠는데 키젠이 하나 남아서 검사에 나타나네요 -0-


V3 Lite 무료백신 프로그램 - 원클릭


원클릭이 예전에 바로 메인화면에서 퍼센트만 올라갔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새로운 창으로 떠서 검사를 하네요?

마지막으로 오른쪽하단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V3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실시간 검사가 체크되있는지 확인하자.
그래도 백신인데 감지 역활은 할테니...
말 안 들으면 다른 무료 백신도 많으니 골라서 사용해야지 '';;


참고

사용 OS : Win 8.1 K(64bit)
프리웨어
개발(제작자)
http://www.ahn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