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유틸리티

CPU-Z 포터블로 내 PC사양 아직 까진 쓸만하겠지

CPU-Z

PC사양 체크 프로그램

CPU-Z는 CPU 의 종류와 내부적인 기능 등 CPU, 메인보드 칩셋, 램 등의 하드웨어 정보를 항목 별로 분석해주는 컴퓨터 사양 체크 프로그램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영어 버전이랑 중국어 버전으로 포터블이 있다.
중국어는 외계어 수준이니 영어 버전으로 사용하는 LG 그램 울트라북 사양 체크해봤습니다.


CPU-Z 다운로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5개 중에 선택하면 된다.
그림에서 1번은 영문 버전 설치형 파일, 2번은 영문 버전 무설치 포터블 파일, 3번은 중국어 버전 설치형 파일, 4번은 무설치 파일입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이 필요하면 5번을 눌러서 다운로드
포터블로 받으면 압축파일을 풀고 32비트, 64비트 파일을 pc에 맞게 실행 하면 돼요


CPU-Z 실행


실행하면 위 그림 처럼 뜨고 분석한다고 시간 조금 소요된다


CPU-Z 포터블 무설치 사양체크


ABOUT에 보면 사용하는 윈도우버전등도 확인 가능하고 체크한 사양을 HTML, TXT 파일로 저장 하는 기능도 있고 이전 버전에는 안드로이드 버전도 있다고 보여준다


LG 그램 울트라북 CPU-z 체크


작년에 DDR3 4G에서 8G 가로 공구 없어서 무식하게 업그레이드한 것도 문제없는 것 같고 지금으로서는 그런대로 만족한다.
내기로 받을 때 i7으론 해달라고 욱길 걸 그랬나? 어쨌든 1~2년만 더 견뎌야지 -0-

포터블 프로그램 꼭 다른 사이트에서 찾거나 구하려고 힘들이지 말자
CPU-Z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니까
만약 포터블이 아닌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프로그램 설치 과정 중 Ask Toolbar 설치, WinZip 등 설치 여부를 묻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한글판이 꼭 필요할까 싶기도 하다 사용하는 용어는 다 영어로 되어 있는데...


참고

사용 OS : Win 8.1 K(64bit)
프리웨어
개발(제작자)
www.cpu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