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에는 "압축파일테스트"와 "알아서풀기"가 있다

반디집(Bandizip)

하나는 있어야 되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

저는 압축프로그램을 두종류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7집이고 하나더 사용하는 것이 예전에는 알집이였으나 지금은 반집으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이는 압축 규격 ALZ, EGG와 같은 이스트소프트의 규격도 풀 수 있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 입니다.
반디집(Bandizip)은 멀티코어 연산도 지원하기 때문에 코어의 수가 많은 CPU가 탑재된 PC에서 한층 빠르게 압축을 하거나 풀 수 있다.


반디집 설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다음 버튼 한번 클릭하면 설치 끝나요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반디집 무설치 포터블 파일도 제공하니 다른 곳에서 힘들게 찾지 않기를...


반디집 파일설정


설치가 끝나고 나면 환경 설정 창이 열리고 설명이 나오니 보고 따라하면 돼요
윈도우 8버전 이후의 OS는 따로 파일을 연결 해야 된다고 연결 방법이 두 가지 나옵니다
프로그램 연결 설정 그리고 이전 연결 방식 둘 중에 아무꺼나 해도 상관 없든데 왜 있는거지 ?? 그냥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돼요'';
여기에서 파일 연결할 때 보면 반디집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도 덤으로 확인됩니다.


반디집 왼쪽마우스메뉴


반디집에 있는 기능으로는 압축 파일을 왼쪽 마우스 클릭했을 때 알아서 풀기기가 보이는데 진짜 말 그대로 알아서 푸는 기능입니다.

알아서 풀기 란? 1.압축파일 내부에 파일이 하나만 있을 경우 '현재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2.압축파일이 내부에 있는 파일들이 전부 한 개의 하위폴더에 존재할 경우 '현재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3.위 조건이 아닐 경우 '파일명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단, 이미 '파일명 폴더'가 존재할 경우는 '파일명 폴더 (2)', '파일명 폴더 (3)'... 와 같이 새로운 이름의 폴더를 생성합니다.)

반디집 왼쪽마우스 환경설정


왼쪽 마우스 클릭 했을 때 기능을 환경 설정이 있고 위치는 탐색기 메뉴에서 필요한 기능을 체크해서 사용하면 되고 저는 그냥 기본설정으로 사용해도되지만...반디집으로 압축풀기는 없애고 미리보기 갯수는 2개정도로 줄려서 사용해요
왼쪽 마우스 눌렸을 때 좀 복잡해서 ㅎㅎ


반디집 테스트기능


그리고 반디집에는 테스트라는 기능이 있어요
압축 파일을 해제 하기 전에 파일이 정상인지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몇 년 전만해도 알집만 고집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알집보다는 반디집이 성능이 깔끔하고 좋다


반디집 다운로드 페이지


마지막으로 포터블은 위에서 말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아래에 링크되어 있다.
그리고 맥OS용 반디집X도 있는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USD $1.99 라고 되어있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되어있다?
맥OS는 사용 안 해서 모르지만... 왜 저래 놨을까?

이 계기로 VM웨어가 놀고 있는데 맥OS 설치 한 번 해봐야겠다

참고

사용 OS : Win 8.1 K(64bit)
프리웨어
개발(제작자)
www.bandisoft.co.kr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