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연동 그리고 채널로 글 보내기

카카오스토리 연동

생각 못한 방문자가 생길려나??

티스토리블로그랑 카카오스토리 연동시스템이 오래됐구나 공지를 확인하니 스토리채널 플로그인 오픈 안내 2014.9.30에 추가 6개월 됐네요
그 당시 오픈했는데 왜 안 했냐면 연락도 없는 인간이 게임 메시지는 오는 게 싫어서 카카오 게임 메시지 오는 거 자체가 싫어서 카톡 쪽은 신경도 안 쓴 거 같네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게임 이 자체를 전부다 안 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요즘 블로그에 조금씩 글을 채우고 있으니 혹시나 방문자가 생길까 하고 시작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PC 웹버전


어플은 설치 안 하고 PC버전인 웹으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안하고 새로 가입했어요
가입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스토리 채널이라는 걸 만들라고 하네 -0-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만들기


채널 이름, 아이뒤(URL, 검색용)등 입력하고 확인 하니 바로 만들어집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플러그인설정, 스토리채널, ID연결, 로그인연동 하면 끝!!


스토리채널 확인


연동하고 나면 글 쓰고 발행할 때 스토리 채널 글 보내기가 하나 더 생겨있네요
그리고 관리 페이지도 메뉴가 하나 더 생기고 보내진 글도 확인 가능하네
아까 여친한테 선물? 받은 삼푸랑 브러쉬 글 하나 대충 발행했는데 있네요
소개 글을 직접 적어야 되는 게 좀 귀찮긴 하지만 연동은 잘 된듯합니다

참고

이렇게 간단하게 스토리 채널로 보내지는 걸 ㅎㅎ
카카오계정 연결도 안 해도 되는데 사용 안 한다고 이제야 연동하네요
스토리 채널로 내 블로그 방문자가 유입이 생기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