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유틸리티

PC가 속도가 느리고 답답하면 CCleaner로 최적화 정리 하자!!

CCleaner(씨씨클리너)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최적화 프로그램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심지어 백신도 이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도 많이 있다.
하지만 백신 프로그램은 백신이고,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은 각자의 역할이 해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최적화 유틸 중에 CCleaner가 가장 오래 사용한 것 같습니다.
예전 이름이 Crap Cleaner였는데 요즘에는 홈페이지에서도 안 쓰네요 ㅎㅎ


CCleaner 설치과정


설치과정은 순서대로 다음다음 끝!!
기존 데스크톱에 사용하던 CC 클리너는 포터블로 직접 만든 구 버전이라 업그레이드 안 해서 그런지 좀 달라서 이번에는 울트라북에는 그냥 설치하면서 어색했다.


CCleaner 기능 사용법


정리하기 기능은 설정한 옵션으로 원클릭으로 정리가 됩니다.
Internet Explorer뿐만 아니라 Firefox, Google Crome, Opera, Safari 등의 웹브라우저 MS 오피스 등 지원합니다.(윈도우8 이상은 앱스토어도 됩니다.)
그리고 토렌트, 어도비 플래시 등 사용자가 따로 설치한 프로그램도 최적화 해줍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기능은 불필요한 DLL 잘못 연결된 DLL 등 정리가 가능합니다.
도구 메뉴에 여러 기능은 있는데 8~9년 사용하면서도 사용해본 적이 없는 거 같네요 ㅎㅎ

요즘 들어 부쩍 PC 속도가 느려졌다고 생각 드시면 제일 좋은 방법은 포맷이지만 시간이 걸리고 간편하게 CCleaner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운 받을 때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았는데 CCleaner는 Free와 유료 버전 CCleaner Professional, CCleaner Professional Plus 3 종류 외에도 CCleaner for Android 어플도 있던데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참고

사용 OS : Win 8.1 K(64bit)
프리웨어
개발(제작자)
www.piri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