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티스토리 주제별 새 글 발행할 때 어떻게 관리해야 될려나?

주제별


원래 있던 거처럼... 익숙했던 거처럼...

티스토리 메인 개편

며칠 전 공감 업데이트된다고 공지 나오고 공지 안에 오늘 26일에 메인 개편된다고 내용이 있었어요.
제가 본 개편? 바뀐 티스토리 메인화면은 새로운 것은 못 찾겠고 있던 것을 줄이고? 다음 뷰에 주제별 카테고리를 합쳐서 디자인을 바꾼 느낌이에요.
어쨌든 바뀌니 새로운 느낌이 좋은 거 같아요 ㅎㅎ


티스토리메인


메인화면 보고 커뮤니티랑, 스킨 쪽이 눈에 더 들어왔는데 어떻게 오픈될지는 기대되네요.



주제설정


글 쓰고 발행할 때 주제를 정해져야 티스토리 주제별 새 글이 나타나는 거 같은데...
기존에는 관련주제?에 태그만 잘 써도 나왔었는데...
이걸 어떻게 정해야 될지 고민이 되네요.
그리고 개편전에 나왔던 주제별새글로 유입되던 주소를 클릭해보면...


존재하지않는페이지


이렇게 없는 페이지로 나오더라고요.
개편된게 좋다고해야될려나 안좋다고해야되려나 ㅎㅎ
예전에 예를 들어서 태그를 여러 개로 IT 쪽이랑 리뷰 쪽같이 나오고 했었던 거 같은데...

이제는 하나만 골라서 발행할 때 주제 정해서 공감 달아져야 새 글이 나오니?
좋다고 해야 되려나 안 좋다고 해야 되려나 ㅎㅎ


채널설정


그리고 다음뷰종료되면 예전에 다음뷰 발행할때...
카테고리에서 지정한 주제 자동으로 발행설정하던 기능이 종료되면 당연히 되겟죠?

다음뷰 발행글


다음뷰 발행된 글의 주제가 자동으로 선택되도록 업데이트 기능이 제공된다는데 ...
다음뷰사용안한 글은 어떻게될려나 ;;;


Plus

정리해보면

티스토리 개편되면서 눈이 즐거워? 진 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기존 글의 새 글에서 없어졌다?
그러니 새 글 때문에 예전에 발행 글을 다시 주제 정해서 다시 발행해야 되려나 ㅎㅎ
암튼 새로운 모습이 익숙한 것도 있으니 적응은 문제없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