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tc.

레이븐 윈드로이 Key mapping 기능으로 키보드로 게임하기

Windroye(윈드로이)

Key mapping 기능 사용하는 방법

모바일게임을 PC로 할려고 시작은 지니모션이 였으나 사용해보고 지금은 윈드로이드의 Key mapping 기능으로 마우스 모션을 정하고 키보드에 단축키를 지정해서 대신 키보드로 입력 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다른 프로그램 매크로 없이 쉽게 키보드 사냥할 수 있어서 윈드로이를 사용합니다 지니모션 + 버추얼 박스는 필요하면 나중에 다시 설치하면 되니까 지니모션과 버추얼박스는 삭제했습니다.



윈드로이에서 레이븐을 실행합니다.
게임을 시작을 해야되는데 탐험은 행동력이 아깝으니 왕궁으로 갑니다.
프롤로그 빼고 2번 탐험의 시작으로 입장합니다(다른곳가도되긴함)



키보드 세팅 할 곳을 왔으면 윈드로이드 왼쪽아래에 키보드 모양을 누릅니다
그럼 위 그리 처림 나오는데 ? 누르면 설명이 나와요


단축키지정방법 설명?

마우스 왼쪽 클릭 = 터치
마우스 왼쪽 클릭하고 드래그 = 스와이프? 누르고 화면 밀기?(이름이 생각이 안나네)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드래그 = 기울이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


화면 스킬에 왼쪽 마우스 클릭하면 박스에 물음표가 생기고 원하는 키입력하면됩니다.
방향키는 제가 울트라북이라 공간이 쫍아 결투에서 사용한다고 방향키만 지정했다가 위아래 좌우 대각선 다가능 하고 왼쪽 마우스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박스모양 다른걸루 나오고 같은 방법으로 키입력
그리고 박스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삭제개별로 삭제가능하고 전부다 삭제할려면 오른쪽 아래 두번째 버튼 누르면됩니다.

키보드세팅이 원하는 키를 지정하고나서 오른편 아래에서 첫번째 버튼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스샷에 보면 대충 버튼 설명 해놨습니다.)



키보드로 단축키 시작방법은 왼쪽 하면아래 전구모양 누르면 녹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그러면 지정한 키보드로 스킬등 사냥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레이븐 윈드로이드로 사냥할때 자동사냥 누르고 스킬을 키보드로 눌러서 좀더 쉽게 즐기시면 됩니다.



추가로 윈드로이를 재시작해도 지정한 단축키는 그대로 사용가능하니 필요시에 키보드모양을 눌러서 삭제하거나 수정하시면되요

혹시나 더 궁금하면 댓글달아주세요.
다른 기능을 더 찾아봐야지 찾을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참고

지금은 모바일게임을 레이븐만 오기로 하고 있긴하지만 Key mapping 기능으로 다른 모바일 게임 예를 들어 세븐나이츠, 영웅등에 활용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니모션, 윈드로이, 블루스틱등의 에뮬레이터로 매크로사용으로 자동사냥겜하는 분들게 한마디하고 싶다
모바일 게임은 그냥 게임으로만 즐기세요
유료/무료 매크로 자동으로 사냥한다고 해도 남는건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