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일상

어제 처음으로 신 포항역에서 KTX를 탔다... 생각대로 불편해

KTX포항역 이용후 잡담

개인적으로 앞으로 걱정이 된다 ㅠㅠ

갑자기 구미에 갈 일이 생겨서 아침일찍 KTX 기차를 타게되어서 버스시간을 모르고 기차시간이 다 되어서 택시를 타고 역까지 갔습니다.
내가 택시기사가 길을 해깔려해서 사는 곳에서 20분?정도 갈리고 요금이 8500원이 나왔다
역에 도착하고 매표소에 찾아가니 3개뿐이였고 하나는 사람이 자리를 비워서 2개만 운영되고 있었다
하지만 2개가 문제인게 내앞에 한사람씩 있엇는데 표구입 까지 15분이상걸렷다
그 이유가 한자리는 어떤 문제지 몰라도 표를 바꾸고 있엇는데 오래걸리고 남은 한곳은 역무원이랑 아는 사람인지?? 새치기하고 15분이상 이야기하면서 표를 구매하고 있었다


KTX포항역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그래도 차는 시간에 맞추어 표를 구매하 기차에 타니 휴대폰에 KTX와이파이가 자꾸뜨는데 신호가 있어도 잡히지 않는다 ㅎㅎ


KTX포항역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연결안됨


위에 스샷은 제가 스마트폰, 울트라북에서 와이파이 잡아볼려고 했던겁니다 안잡혔다
참고로 갤럭시노트2 그리고 울트라북 윈도우8.1에는 표시도 안나고 그래서 다른 혹시나 울트라북에 무선랜이 문제 있나 싶어서 vm웨어 USB랜연결해서 장난감 삼아 설치해둔 Kali 리눅스 잡아보니 표시만되고 연결은 안 됐다 ㅎㅎ



KTX와이파이 잡아본다고 이것 저것 하다가 보니 대충 30분정도만에 동대구역에 도착해서 내리니까 공사장?

지금은 내가 주로 이용하는 포항-구미는 무조건 환승이다
예전에 직통있엇는데 환승해서 기차를 타 본지 오래되서? 동대구역이 많이 커져서? 찾기도 힘들었고 정신이 없었다

개인적인 볼일을 다보고 다시 구미에서 포항으로 올때도 환승이였고 불편함은 역시 또 있엇다.
제가 탄 동대구역에서 포항으로 오는 KTX역이 15분정도 지연되었고...부산가는 기사랑 연결해서 간다고 잘못타면 문제생기는 역에 도우미가 많이 보였다
이렇게 처음으로 포항역에서 KTX를 타보고 생각했던 일이 그대로 생기니 아쉬움은 있다
앞으로 조금이라도 개선되었으면 좋겟다


개인적인 포항역KTX역 이용 후기 환승역에서 제가 이용하는 구간에 시간배차를 어떻게 했는지 30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된다는 불편함이있다.
왜 무조건 환승인지 ㅠㅠ 새마을(ITX), 무궁화 다있든데...
포항역근처에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아직 준비안됐는데 급하게 개통한 느낌도 있다
집에 와서보니 이전 전 기차 영수증이 있었는데 가격비교해보니 환승이라 요금이 1,500원은 줄지만 역까지 택시비하면 더비싸지고 버스타면 요즘이 같은거같다
그리고 역까지 가는 시간이랑 기차타고 목적지 가는 시간이라 다 해서 예전비교해서도 다른건 없고 환승이라는 불편이 ㅠㅠ

Plus

앞으로 멀미가 생겨도 버스를 타고 다녀야 될려나
그래도 포항에서 바로 서울까지 간다고하면 한번에 편하게 시간은 단축될꺼같다

이글은 개인적인 불편함을 적은 글이며 싫은건 싫다고 하는게 맞고 그냥 참고만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