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유틸리티

컴퓨터 사양 체크 프로그램 스펙시(Speccy)로 OS 시리얼 넘버 확인

스펙시(Speccy)

컴퓨터 사양을 요약해서 볼수 있는 프로그램

Speccy는 CCleaner, Defraggler, Recuva와 같은 Piriform의 시스템 정보 유틸리티입니다.
PC에 설치된 하드웨어 정보를 스캔을 통해 CPU, 메인보드, 그래픽, 오디오, 하드디스크, 광학드라이브 등의 사양을 알 수 있고 버스 스피드, 온도 같은 몇몇 실시간 정보도 제공합니다.
그외 운영체제(OS) 종류와 시리얼 넘버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스펙시(Speccy) 메인화면


Speccy를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전체적인 시스템정보를 간단하게 요약해서 알수 있습니다.
스토리지부분에 298GB ipTIME External USB Device (SSD)?? HDD인데 SDD로 표시되는 오류는 있지만 이정도면 애교로 봐야지 ㅎㅎ
자세한부분은 왼쪽에 메뉴를 누르거나 파란색 이름을 누르면 자세히 나옵니다.


스펙시(Speccy) Operating System


왼쪽 메뉴에서 Operating System부분입니다.
Windows 8.1 K 64-bit의 울트라북을 사용중이고 하단에 붙어있는것도 없고? 스크래치가 많아 생겨 안보이지만 여기에서 시리얼넘버를 모르고 있었는데 확인했네요

그외에도 CPU, RAM,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스토리지 디바이스(연결된 외장 드라이브 포함), 광학 드라이브, 오디오 하드웨어, 연결된 주변장치, 네트워크 연결 등이 필요한부분을 클릭해서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약 정보 중에는 CPU, 마더보드, 하드 드라이브 같은 PC 구성품의 온도도 표시되니 참고 하기 좋을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peccy프로그램도 압축해제 방법으로 무설치 포터블로 사용가능합니다.

참고

사용 OS : Win 8.1 K(64bit)
프리웨어
개발(제작자)
www.pirifo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