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tc.

구글 크롬 북마크관리자 바뀌고 쓸때없는 메모리 사용?? 없애기

구글크롬(Google Chrome)

기존 북마크관리자 변경방법

얼마전 크롬브라우저가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북마크 관리자가 보였는데 보기는 좋으나 불편했다.
메모리 어떻게 나한테 맞게 줄이수 없을까하고 이것저것한다고 크롬 관리자 켜놓고 사용하는 중인데 새로생긴 북마크관리자 관련해서 확장프로그램:Bookmark Manager가 생기고 메모리가 사용되는걸 확인하고 기존 크롬에 북마크관리자로 돌려버렸습니다.


구글크롬(Google Chrome) 새로운 북마크관리자


최근 북마크관리자 모습인데 새로운 모습에 깔끔하게 보인다
새로운 즐겨찾기 기능으로 그동안 즐겨찾기 해놓은 걸 정리하다가 방법이 달라지고 해깔려서 스트레스도 쌓였다 -0-


구글크롬(Google Chrome) 작업관리자


위에서 말한부분이 이부분인데 사용을 안해도 작업관리자에 표시되고 윈도우 작업관리자에서도 안그래도 많이 표시되는 크롬브라우저모양이 또생긴다'';;
그래서 예전 북마크 관리자로 변경했습니다.


chrome://about 을 이것 저것 해보고 있어서 우연히 찾은거 같네요.
방법은 새탭이나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enhanced-bookmarks-experiment 입력 합니다.


구글크롬(Google Chrome) 기존 북마크관리자 변경


그러면 자동으로 위 화면처럼 그기능의 플래그로 갑니다.
고급 북마크 사용 Mac, Windows, Linux, Chrome OS, Android 고급 북마크 실험 기능에 오프 스위치를 제공합니다에서 기본값, 사용 설정됨, 사용중지 3개 옵션중 사용중지 선택후 바로 브라우저 하단에 지금 다시시작 누르면 됩니다.


구글크롬(Google Chrome) 예전 즐겨찾기


위에 설정을 하고 다시시작하면 예전 즐겨찾기로 변경되고 메모리 사용도 이제 표시가 안됩니다.

참고로 크롬에서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Shift + Esc 입니다.

Plus

마지막으로 이렇게 변경하고 나면 새로운 북마크관리자는 위 옵션을 새로 사용 설정됨으로 바꺼도 다시 안나타나요
그러니 새로운 기능의 북마크관리자를 사용하실분은 이 작업을 안해도 될꺼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