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 / CSS / Java Script

스타일시트(Cascade Style Sheet) 장점

css


스타일시트

스타일시트(CSS)는 Cascade Style Sheet의 약자이고 스타일시트의 형식과 문법은 W3C(www.w3c.org)의 캐스캐이딩스타일시트(Cascading Style Sheets) 규격으로 표준화되어있다.



스타일시트는 HTML 태그만으로 웹문서를 편집할때의 한계점, 소스구성이나 레이아웃 배치등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독립적인 언어입니다.
스타일시트를 이용하면 HTML만 이용해서 만들었을대와 달리 더 깔끔한 웹문서를 만들수있다.
요즘 TABLE를 태그를 많이 사용하면 브라우저가 로딩이 길어져서 테이블테그보다 DIV태그와 CSS를 이용해서 레이아웃 구성을 하는 웹사이트가 대부분이다.
DIV태그로 레이아웃하는 장점은 태그를 수정하지 않고 CSS의 바꿔 주는 것만으로 레이아웃을 변경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편집을 자유롭게 할수 있다

HTML 웹문서를 만들때 글꼴, 자간/행간, 색상, 배경, 테두리, 레이아웃 배치 등에서 생기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문서를 더 깔끔하고 보기 좋게 꾸밀수 있다.

통일감 있는 문서를 만들수 있다.

HTML 문서로 글꼴이나 글자 색상을 지정할 경우에는 한페이지에 수많은 FONT태그를 사용해야하는데 스타일로 정의할 경우 한번만 정의하면 전체가 적용되므로 통일감을 주는 무서를 만들다.

문서관리가 편하다

외부 스타일 시트 파일을 만들어서 사용할 경우에 여러웹문서를 같은 스타일 시트를 사용할수 있고 파일 한번만 수정하면 모든 웹문서에 스타일시트 모양이 동시에 바껴서 관리가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