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객체
삼각함수나 로그함수등을 수학적인 계산을 해주는 메소드를 제공해주는 객체
객체생성
별도의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객체 이름을 이용해서 직접접근
예 : Math.메소드( );
객체속성
E : 오일러상수 값
PI : 원주율
LN10 : 밑수가 10인 상용로그값
LN2 : 밑수가 2인 자연로그값
SQRT1_2 : 0.5의 제곱근값
SQRT2 : 2의 제곱근값
Math 객체 문자열 관련 메소드
sin(x) : x의 sine 값 구함
cos(x) : x의 cosine 값 구함
tan(x) : x의 tangent 값 구함
abs(x) : x의 절대값을 구함
exp(x) : 지수함수를 구함
log(x) : 로그함수를 구함
pow(x,y) : x의 y승을 구함
sqrt(x) : 제곱근을 구함
random( ) : 0에서1사이의 난수를 발생시킴
round(x) : x를 반올림한 값 구함
floor(x) : x보다 작거나 같은수중 가장큰 정수값 구함
ceil(x) : x보다 크거나 같은수중 가장작은 정수값 구함
max(x,y) : x와 y중 큰값 구함
min(x,y) : x와 y중 작은값 구함
'HTML / CSS / Java 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 웹브라우저 객체 이해 (4) | 2014.08.03 |
---|---|
[JS] 자바스크립트 이벤트종류 (0) | 2014.08.02 |
[JS] 자바스크립트 내장객체 종류 [String 객체] (0) | 2014.07.31 |
[JS] 자바스크립트 내장객체 종류 [Function, Screen 객체] (1) | 2014.07.30 |
[JS] 자바스크립트 내장객체 종류 [Date 객체] (6) | 2014.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