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일상

무식하게 LG그램 울트라북 메모리 8G 업그레이드 !!!

4G가 아쉽다 8G 업그레이드

드라이버 없어서 오래걸렸네

내기로 생긴 LG그램 노트북의 4GB 메모리가 허전해서 8GB로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습니다.
오픈마켓을 이용해서 메모리 구입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삼성전자꺼랑 교민하긴했지만 구매한 메모리는 실리콘파워의 저전력 노트북 메모리 8GB (DDR3L 1600) 입니다.
밤 늦게 배송을 받아서 포장상태를 이상해서 바로 뜯어보니 그래도 충격방지하는 일명 "뽁뽁이"를 감아놔서 괜찮겠지하고 있다가 그래도 왔으니 교체를 해봐야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을꺼같아서 일단 뜯기 시작했어요.


실리콘파워 DDR3 8G


위 사진처럼 배송되서 처음에 받고 이거 괜찮게 생각이 들어서 바로 뜯어보니 뽁뽁이 감오놓고 안에 쓸때없는 웹하드? 같은곳 쿠폰 4장 이건 패스 ㅎㅎ

포장상태보고 찝찝해서 드라이버 없지만 바로 교체하자는 생각에 노트북에 뒤에 고무받침한군대 뜯어놓고 드라이버 대신에 사용할만한거 찾아서 대충 풀기시작했어요.


그램 고무받침


집에 규격되는 드라이버는 없고 찾다 없어서 포기할까하다가 오기가 좀 생겨서 커터칼?로 열심히 풀었는데 도구가 없으니 나사 풀어내는 4군대 30분이상걸린듯합니다 ㅎㅎ


메모리 8G 업그레이드


다풀고나니 안에 반 정도는 배터리가 차지하고 있어서 놀랬어요.
그리고 중간부분에 원래 있던 4G메모리 바로 빼내고 구입한 실리콘파워의 DDR3 8G 교체 후 전원버튼을 눌러서 바이오스에 드가서 확인하니 익식되더라구요.


바이오스인식


전원버튼 누르고 바로 F2를 누르면 바이오스화면이나옵니다.
부팅이 빠르니 잘못하면 그냥 원도우화면이 나올수도 ㅎㅎ

메모리 인식된거 확인하고 다시 조립시작 ㅠㅠ
다시 뒷부분의 4군대 나서 조이는데 30분이상 아놔 '';;


업그레이드완료


원도우 다시부팅하고 인식되나 확인하니 제대로 인식되고 불량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테스트는 안했지만 수치상으로 올라가고 기분이그래서 그런지 왠지 좀더 빨라진듯합니다 .
어째됏든 메모리 업그레이드 완료 ㅎㅎ


Plus

정리해보면

드라이버 없어서 괜히 생고생해서 업그레이드 했지만...
왠지 빨라진듯해서 기분은 좋네요 .
그리고 집에서 무식하고 교체했지만 서비스센터에서 했으면 25,000원이 들었을꺼니 돈굳은거같다 ㅎㅎ

그나저나 원도우 8.1은 왜 적응이 안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