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일상

친환경? 페트병 모기덫? 모기약 만들려고 드라이이스트 샀어요

드라이이스트 모기약?

모기가 한두 마리 잡을려면 도망가 ㅠㅠ

여름이 오긴했나봅니다.
집에 모기가 한두 마리가 보이고 잡으려면 도망가고 잘 때면 귀 옆에서 윙윙!!!
며칠 동안 이스트를 슈퍼? 같은 곳에 파는지 알아본다고 여기저기 물어보고 다녔어요.
근데 안팔더라구요.
오늘 어제 여자친구가 라빠레뜨(lapalette)라는 곳에서 가방을 하나 선물 받았다면서 맘에 안 든다고 바꾸러 간다고 해서 같이 갔다가 거기 위층에 홈플러스가 있어서 둘러봤더니 있어서 샀습니다.(포항에 CGV? 그랜드에비뉴)


드라이이스트


모기 잡는 걸로 모기향, xx 킬러, 전기 파리채?, 전기 모기향? 같은 것들이 있지만...
모기향은 몸에 더 않다고 하고, 전기 파리채는 따다다 꺼리고 하는 소리가 듣기 싫고, 전기 모기향은 그렇게 잘 잡히는 거 같지도 않고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드라이이스트 혼합해서 만드는 모기약을 찾았어요.



예전 스펀지라는 방송이랑 다른 티비방송에 소개된내용입니다.
만들면 효과는 2주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1. 드라이이스트
  2. 설탕(황설탕)
  3. 페트병
  4. 신문이나, 검은 봉지

페트병모기덫만들기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서 병에다가 200ml 물을 담고 50ml의 설탕을 섞어서 설탕물을 만들다.
설탕물에다가 이스트 한수 저를 넣어서 혼합한다.
그리고 페트병 윗부분을 거꾸로 끼워놓고 테이프로 테이핑 한다.


페트병모기약완성


마지막으로 신문이나 검은 봉지로 가려서 어둡게 만들어주고 원하는 곳에? 둔다.


Plus

정리해보면

이걸 만들려고 이스트찾는데 고생을 했네요.
아직은 안만들었지만 ... 곧만들어서 나중에 모기잡히면 인증샷올릴께요. ㅎㅎ

원리가 이스트가 설탕물에 든 당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모기를 유인한다.



이스트모기약 후기? : http://blog-pleur.tistory.com/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