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

드디어 올것이 왔구나 Daum 클린센터 경고 많이 기다렸네!!

경고

안녕하세요. Daum 클린센터 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게 왔네요!! Daum 클린센터 경고 메일.
지금와서 생각하니까? 잘 생각도 안나네요
처음 이거 말고 시작한 블로그 네이버 노출이 사라지고 이 블로그로 옴길려고 생각했었고...
그리고 그러면서 궁금한게 다음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루에 글 몇개 ? 그리고 얼마나쓰면 문제생기나?이런 내용으로 문의햇던거 같아요
답변받은 내용으로는 궁금증을 다 해결을 못했어요.
그래서 대충 쓰던 스킨을 조금 수정해서 블로그 생성해서 ...
스크랩위주로 하루에 3~5개 글을 발행해서 실험을 시작....


Daum 클린센터 경고


결과를 알면서도 시작한 일이였지만...
작년 5월부터 지금까지 너무 오래걸린듯 합니다.
그래서 경고는 받았지만...
설명을 잘못해도 개인적으로 얻은 부분은 있어서 경고를 받아도 기분이 그렇게 나쁜건 아니네요 ㅎㅎ

암튼 결과를...
스크랩에 도배성글이라도 네이버에 노출 잘되고...
어떤 부분은 상위노출?
다음쪽은 나름 많이 본글에도 노출 등등 생각외 스크랩글도 이렇게 되는구나도 알게 됐지만...
구글에서도 나름 방문자 유입이 잘되고 ...
하지만... 제일 궁긍했던 하루에 대충 몇개의 글이 적당한지? 이부분은 답이 안 나오는 듯합니다.

경고 메일을 확인후 바로 블로그 폐쇠조치했고...
앞으로는 할 생각이 없습니다.


Plus

정리해보면

몇개월 동안에 기존 블로그 신경안쓰면서 스크랩만해도 편하니...
결과를 알면서도 시작한 일에 후회를 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오래걸려서 꾸준히 했던 부분에 노력만큼 성과는 없는거 같네요
(조금만 시간이 짧았더라면...)

암튼 이제는 명절 지나고나서 막드리대야지...